멤버십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키자니아 멤버십 회원이 주식회사 엠비씨플레이비(이하 ‘키자니아')가 제공하는 키자니아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키자니아 멤버십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1. 키자니아 멤버십 서비스(이하 ‘멤버십 서비스')라 함은 키자니아 멤버십 회원을 위해 키자니아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개요는 본 약관 제4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2. 키자니아 멤버십 제휴사 및 키자니아 멤버십 제휴점(이하 ‘제휴점')이란 키자니아와 제휴점 사이에 계약을 체결하고 키자니아 멤버십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업소를 말합니다. 제휴점 현황 및 각종 이벤트 행사는 안내전단 또는 회사 홈페이지(www.kidzania.co.kr)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제휴점에는 가맹점 스티커, 포스터 등 멤버십 서비스 이용 안내물이 부착됩니다.
제3조 (회원가입)
  1.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홈페이지, 웹, APP을 통해 신규 멤버십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키자니아 멤버십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 고객만 가입이 가능하며, 개인 정보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은 후 활용합니다.
제4조 (멤버십 서비스)
  1. 회원은 기존에(2021년 이전)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하여 키자니아가 제공하는 선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포인트 사용 방법과 사용 기준은 본 약관 제5조의 포인트 사용 기준에 따라 제공됩니다.
  2. 회원은 키자니아 온라인 페이지에 안내되고 있는 멤버십 회원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멤버십 페이지 내 안내 현황을 따릅니다.
  3. 회원은 제휴점에서 멤버십 회원 인증 시, 키자니아와 제휴점 사이에 체결한 계약에 따라, 할인 등 별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키자니아 멤버십 회원은 키자니아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라 회원을 구분하여 추가적인 혜택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5. 키자니아 멤버십 포인트 적립은 2020년 12월 31일(입장일 기준)까지 적립 후 종료되며, 2021년부터는 포인트 사용만 가능합니다.
  6. 2021년부로 멤버십 등급은 일반으로 통합되어 관리 운영됩니다.
제5조 (멤버십 포인트 사용)
  1. 회원은 키자니아 현장과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절차(멤버십회원 인증 및 신분증 제시 등 그 외 회원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따라 포인트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별 혜택에 대한 내용은 키자니아 홈페이지, 웹 APP에 별도 공지합니다.
  2. 각 포인트별 혜택은 키자니아 회사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키자니아는 일정 기준 이상의 포인트를 달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할 수 있으며, 해당 경품 및 참여 가능 포인트는 이벤트 실시 시점에 사전 공지합니다.
  4. 본 조 제1항, 제2항, 제3항에서처럼 포인트별 혜택을 받을 경우, 그에 해당하는 멤버십 포인트는 차감 사용되며, 기 수령한 포인트별 혜택은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제6조 (멤버십 포인트 소멸)
  1. 멤버십 포인트는 멤버십 고객간(가족 포함) 합산 및 이관이 불가 합니다.
  2.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적립년으로 부터 차 차년 4월 30일까지이며, 이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차 차년 4월 30일 회원 영업 종료시점에 자동 소멸 됩니다. 단, 회원자격은 계속 유지됩니다.
  3. 2021년 멤버십 제도 개편에 따라 2021년 4월 30일, 2022년 4월 30일 각 1회씩 소멸 처리가 진행되며, 이후에는 별도 소멸처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4. 기타 적립 포인트(행사, 축하포인트 그 외 다수)는 키자니아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소멸됩니다.
제7조 (멤버십 서비스 이용 및 관리)
  1. 멤버십 서비스는 회원 본인에 한하여 혜택이 제공 되며,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제휴점에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제휴점에 멤버십 회원 인증을 해야 합니다. 단, 여기에서 "멤버십 회원 인증을 한다" 함은 키자니아 모바일 App을 통해 멤버십 회원임을 제휴점에 보여주는 행위, 멤버십 회원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등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키자니아로부터 적법하게 인정된 회원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3.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멤버십 회원임을 제휴점에 인증할 경우 제휴점은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제휴가맹점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 나의 키자니아 → 정보 수정을 회원이 직접 하여야 하고 개인 정보가 변경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결과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키자니아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키자니아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키자니아가 제공한 멤버십 서비스와 멤버십 서비스가 제공한 혜택(포인트, 경품 등)을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구매한 티켓을 다른 고객에게 재판매할 수 없으며, 위반 시에는 제공받았던 멤버십 서비스가 제공한 혜택 (포인트, 경품 등)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멤버십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9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홈페이지, 웹, APP, E-mail, 전화(VOC) 등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키자니아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이와 관련한 모든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키자니아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멤버십서비스 가입 신청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회원이 본 약관 제8조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했을 경우
    • 회원이 키자니아가 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멤버십 회원 가입을 하거나, 멤버십 서비스와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 및 적립한 경우
  3. 멤버십 회원이 사망한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4.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멤버십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본 조 제2항 각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키자니아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회원탈퇴 또는 자격의 상실이 확정될 경우, 회원에게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도 함께 소멸됩니다.
제10조 (멤버십 서비스 중지 및 종료)
  1.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 기간은 별도의 정함이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키자니아와 제휴가맹점과의 계약 변경 또는 해지 등으로 인하여 제휴가맹점에 따라 중도에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 여부 및 일부 내용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키자니아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멤버십 서비스를 일시 중지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멤버십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종료하고자 할 경우, 키자니아는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2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4. 전 항의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멤버십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 멤버십 포인트는 적립년도 기준 차차년도 4월 30일에 자동 소멸됩니다. 포인트 혜택은 포인트 소멸시점까지 제공되며, 당사 사정으로 부득이하게 포인트 혜택을 중단할 경우 중단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2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11조 (회원에 정보 전달)
  1. 키자니아는 이벤트 및 당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메시지 수신 받기를 원하지 않을 경우, 키자니아 온라인 페이지 내 나의 키자니아 → 정보 수정을 회원이 직접 하여야 합니다. 키자니아는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약관개정)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키자니아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고 합니다)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 E-MAIL 통보
    • 서면 통보
    • 키자니아 홈페이지(www.kidzania.co.kr)내 게시
    • 현장 내 게시
  2. 키자니아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키자니아에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 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키자니아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13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키자니아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키자니아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배행위로 인하여 키자니아가 회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키자니아를 면책시켜야 하며, 키자니아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키자니아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4조 (면책사항)
  1. 키자니아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키자니아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키자니아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키자니아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키자니아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다만,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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